더불어민주당은 2월 15일 오후 2시 당대표 회의실에서 " 미래도시 개발을 위한 K뉴딜위원회 간담회"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이낙연 당대표, 강훈식 의원(지역균형뉴딜 분과장), 문정복 의원(시흥갑), 양기대 의원(광명을), 유동수 의원(정책위 수석부의장), 이광재 의원(K뉴딜위원회 총괄본부장), 임오경 의원(광명갑), K뉴딜위원회 위원, 박승원 시장(광명), 임병택 시장(시흥), 김철홍 국토교통 수석전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총괄본부장을 맡고 있는 이광재 의원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K뉴딜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낙연 당대표의 주요 인사말은 다음과 같다.
안녕하세요. 이광재 본부장님 강훈식 분과위원장님 우리 양기대 의원님 양기대 박승원 임병택 전문위원 모두 고맙습니다. 이번정부 부동산대책에는 전국에서 83만호의 주택을 신규공급한다는 내용 포함되었고, 경기 인천이 29만호 공급 계획이 마련되어있습니다. 8만은 공공택지 신규지정되어있는데 나올때마다 주목받는게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400만평의 땅. 그것도 오랜세월 방치된 그 지역을 주목하지않을 수 없습니다.
앞으로 그쪽을 어떻게 만들것인가. 특히 미래도시입니다. 미래스마트도시 어떻게 조성해서 대한민국 에 도시의 미래를 에 견인하도록 할 것인가. 그런 게 있습니다. 오늘부터시작해서 특별관리지역 어떻게할 것인가 최고의 지혜가모여져서 수도권 대한민국 전체를 꿈의도시로 이뤄지게 할 것 바라마지않습니다. 구체적인 얘기 생략하겠고요 이광재 강훈식 아이디어많고 임오경 양기대 지역발전 충만하시고 시장님도 그렇고 이런분들 모이시면 최고의 작품 나올것같다. 그렇게 꼭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광재 총괄본부장께서 브리핑 따로 하시니까 여기까지만 언론공개하고 비공개하겠습니다 |
.
2부 회의는 비공개 형식으로 전환되었다.
[ 한강조은뉴스 bbb4500@naver.com 배명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