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포갑 송지원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5일, 자신의 5번째 공약으로 김포시에 어린이 직업체험센터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현재 및 미래 직업 관련 복합 체험 콘텐츠 제공,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시설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업체험시설 등이다.
송 예비후보는 “김포시는 신혼부부 등 30~40대 중심의 인구 유입이 급속도로 늘어나며, 아동 인구 비율이 226개 지자체(시군구) 중 8위를 차지할 만큼 아동·청소년 비중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아이들의 소질과 적성을 찾고 육성하기 위한 자유학기제 시행(경기도의 경우 중학교 1학년 1학기) 등 직업체험, 체험학습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지만, 이와 관련한 관내 교육·문화 체험 시설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서울 송파의 키자니아와 경기 성남의 잡월드 등 서울과 경기 남부권에 위치한 직업체험시설들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지만, 김포시를 비롯한 경기 서부권 주민들이 아이들과 함께 해당 시설들을 이용하기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는 것이 송 예비후보의 설명이다.
따라서 어린이 직업체험센터가 김포시에 들어서게 되면, 가족 단위 방문객 유치뿐 아니라, 이에 따른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송 예비후보는 현존 직업뿐 아니라 VR 가상체험 장비 등을 활용해 미래 신기술 창조 직업을 체험하는 가상 직업체험시설, 청소년과 성인들도 이용 가능한 전시체험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업체험시설 등을 함께 마련해 특성화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송 예비후보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소질과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복합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김포에 어린이 직업체험센터가 건립되면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거점이자 가족이 함께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19대·20대·21대 국회에서 국회의원 보좌관을 역임한 송지원 예비후보는 1호 공약인 지하철 9호선 강남 직결을 시작으로 다목적복합체육시설 건립, 명품 하천길 조성 및 연결 등 김포와 시민을 위한 정책들을 계속해서 발표하며 정책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송지원(1980년 4월 26일생) 프로필
·前.국회 제19대·20대·21대 국회의원 보좌관
·前.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이재명 후보비서실 일정·유세팀장
·前.국방부 국방정책실 전문임기제 가급(국방정책협력관)
·現.더민주전국혁신회의 운영위원
·現.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청년위원회 부위원장
·現,사단법인 한국물순환협회 전문위원
·現,국회민주보좌진총연합회 부회장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언론학 석사
·국방부장관상 표창 / 국회사무총장상 표창
[ 한강조은뉴스 배명희 기자 ]